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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연비 올리는 방법

by coolman8 2021. 12. 7.

자동차 연비의 뜻은 1L에 주행 가능한 거리 또는 시간당 소비되는 연료의 뜻을 의미합니다 자동차를 구매를 할 때 필수로 예산안에 넣어야 하는 게 유류비인데요 유류비용에 따라서 자동차 유지비가 결정된다는 말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월이 지나면 자동차도 노후 자동차가 되기 때문에 신차 때처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세월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 고장도 늘어나고 신차 같은 연비도 나오지 않으며 점점 떨어져 갑니다 그러면 처음에 신차 일 때 나오던 연비처럼 다시 재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

자동차-계기판-연비트립
자동차 계기판 연비트립

 

자동차 연비 기본적인 것부터 해결해보자

 

●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


연비를 저해하는 일등공신 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급가속과 급감 속 은 구동계통이나 엔진에 무리만 가는 게 아닌 연비의 소모량을 10%~20% 올리는 행위입니다 부드럽게 운행을 해주시면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

 

● 자동차 트렁크 불필요한 짐 꺼내기

 

자동차 중량이 늘어날수록 엔진에 부하가 더 걸리기 때문에 연비의 수명이 더 짧아지고 타이모 마모도 마일리지가 일직 올 수도 있습니다 불필요한 짐들은 빼주시는 것도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

 

● 정속 주행과 탄력주행 하기

 

과속은 누구나 다 알듯이 연비 운전의 최악의 조건입니다 정속 주행은 일정한 속도로 도로는 달리는 행위입니다 탄력주행은 언덕길 올라가기 전에 속도를 올려 탄력으로 올라가는 경우를 얘기하고요  내리막길은 탄력 받아서 내려가게 합니다 

 

● 얼라이먼트 주기적으로 보기

 

자동차 얼라이먼트가 틀어지게 되면 자동차가 앞으로 가긴 가지만  타이어를 혹사시키면서 주행하게 됩니다 질질 끌려서 구동이 되는 걸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권장하는 얼라이먼트 주기는 6개월에 한 번이며 1만 KM에 보정받아야 하는 게 이상적이라고 합니다

 

● 저 RPM 유지

 

알피엠 높게 쓰면 엔진 회전수도 그만큼 빨라지기 때문에 기름을 낭비하게 됩니다

 

● 첫 시동 시 예열

 

추운 날씨에 엔진 온도가 적정 온도까지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연비가 떨어집니다 기본적인 워밍업 이후 운행하는 게 자동차의 내구성이나 연비관리면에서 이득이 있습니다

 

● 타이어 공기압 확인

 

타이어 공기압은 낮으면 타이어가 지면에 더 많은 지면과 닿기 때문에 그만큼 회전 저항의 증가로 연비가 떨어집니다 

공기압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

 

예방정비가 연비 운전에 일등공신

 

엔진의 상태는 청결함과 소모품 교환주기를 잘 지켜주신다면 신차 때처럼의 연비를 다시 재연할 수 있습니다

 

경유 자동차 : 연료필터 3만 KM에 교환해주기 / 연료 인젝터 청소 4만 KM~5만 KM

 

경유. 휘발유 자동차 : 흡기매니폴드 클리닝 / 교환 5만~6만 KM 

 

휘발유 : 플러그 교환해주기 →일반 플러그 약 2만 KM / 백금 플러그 약 10만 KM

 

LPG : 5만 KM~6만 KM 인젝터 점검 및 교환

 

각종 센서에 의해서 연비 저하나 출력저하가 올 수 있습니다 센서 점검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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